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범 Jan 22. 2020

꿈이 없는 사람은 없다

꿈과 목표 없이 방황하는 당신을 위해

한 번 찬찬히 생각해보자.

나는 어떤 사람이,
어떤 ‘유형’의 사람이 되고 싶은지.


잘 모르겠다면, 자신의 유년 시절을 되돌아보자.


졸업장을 뒤져보는 것도, 

일기장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나의 자존감이 언제 가장 깊었었는지 떠올려보자.


그때의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람이었나?


“나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어!”

“나는 부자가 돼서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어!”

“나는 꽤 괜찮은(또는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어!”


만약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사람”이라 정했다면,

그러한 사람이 되기 위한 조건을 

5~10가지 정도 정해보자.


스스로 정해도 좋고, 

아니면 그런 유형의 사람을 관찰해도 좋다.


사랑받는 사람의 특징은 무엇이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

그들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



Ex) 사랑받는 사람의 특징 및 활동
1.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이 있다. (헤어, 옷, 액세서리)
2. 항상 자신감이 있다. (표정, 말투)
3. 자신을 자주 노출한다. (유튜브, SNS, 인터넷 방송)
4. 많은 사람과 만남을 자주 가진다.
5. 취미를 가지고 있다.
6. 친절하다.



개성과 스타일을 가지려면
패션 공부나 트렌드 분석이 필요할 것이다.


영상 편집이나 

콘텐츠 관련 공부도 해야하고,

자신을 노출시킬 

유튜브나 SNS를 시작해야 할 것이다.

취미나 봉사 동호회(동아리)는 

취미 활동도 하면서 많은 사람과도 교류할 수 있다.

공부의 방식은 다양하다.

책이나 영상, 기타 매체 등을 통해 배울 수 있고,
현장에서 몸으로 배우는 방법도 있다.


내가 되고 싶은 유형의 사람이 ‘꿈’이 되고,
그 꿈을 위한 조건들이 ‘목표’가 된다.



꿈을 향한 목표를 꾸준히 해나가다 보면,
그 길목에서 

관련 직업도 자연스레 가지게 될 것이다.


그러니 

우린 목적지까지 묵묵히 걸어가자.


모든 게 다 잘 될 것이고,
그럴 수밖에 없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애인의 의심이 부쩍 늘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