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뽀득여사 Jun 26. 2024

         망수빙고!!

사르륵사르륵 노오란 눈가루를 소복이 올리고

깍둑깍둑  자른 샛노란 망고를 가득 올리고

달큰 달큰 꿀시럽을 휘 두른

바로 그것!!


“우리 망수빙고 먹으러 갈까?”

갑자기 깔깔깔 웃는 딸.

“왜 웃어?”

“엄마, 다시 말해 봐!”

“뭘?”

“아까 말한 거. 뭐 먹자고?”

딸은 다시 깔깔깔 웃는다.


나는 눈을 동그랗게 뜨고 딸을 바라보았다.


“엄마, 아까 ‘망수빙고’라고 했잖아.”

“그래 망수빙고가 뭐, (잠시 몇 초 흐름) 앗, 아니 망고빙수!!”

“망수빙고 너무 웃겨!”


하하하, 깔깔깔 이제는 엄마와 딸이 같이 더 크게 웃는다.


‘망수빙고, 망고빙수, 망수빙고, 망고빙수··· 망고빙수’

머릿속으로 되내어 본다. 


딸이 짚어 주지 않았다면 나는 내가 ‘망수빙고’라고 했다는 사실을 절대 몰랐을 것이다. 

머릿속 단어를 입으로 소리 내어 세상 밖으로 내 보낼 때 비숫하지만 엄연히 다른 말을 부지불식간 하게 되는 빈도가 늘어가는 것 같다. 마치 머리의 새치가 느는 것 처럼 말이다. 


순리에 맞게 살아가는 것! 

안단테로 살아가야 하는 시기에는 그 속도를 맞추는 지혜도 좋을 듯 하다.


걸음걸이도 조금은 여유롭게 

말 속도도 음절과 음절의 간극을 여유롭게

감정의 상승 하강 속도도 여유롭게

음식을 씹고 삼키는 것도 여유롭게

제스쳐도 리액션도 여유롭게


“우리 망~고~빙~수~ 먹으러 가~자!”



매거진의 이전글 낯선이의 웃음 선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