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뽀득여사 Jun 30. 2024

오묘한 나이 수학 공식 !!



엄마가 아이를 낳을 때는 어마어마 한 배 수.


나는 딸을 스물 여덟에 낳았다. 딸이 막 태어났을 때 나는 딸의 28배의 나이였다.

딸이 초등 1학년때는 나는 딸의 4.5배의 나이였다.

딸이 내가 딸을 낳을 때의 나이가 되면 나는 딸의 2배의 나이이다.

딸이 지금 내 나이가 될 때는 나는 딸의 대략 1.56배의 나이이다.  


스물 차이국 두 차이줄어드는 것이다. 


아이가 아기 였을 때 나는 아이에게 세상 그 자체였겠구나. 28배의 인생이었으니!

아이는 자라고 엄마도 세월의 고속도로를 달린다.

아이가 나보다 작을 때, 아마도 얼굴에 여드름이 송송 나기 전까지도 아이에게 엄마는 여전히 큰 산 정도는 되었겠다. 아이는 큰 산에 기대고 의지하면서 자라고 자랐다.


같은 시간을 부모와 아이도 살아가는데 서로의 나이 배수 관계가 왜 달라질까?

수학 학자가 기겁할 엉뚱한 발상이겠지만!

지극히, 문과에 F적인 성향의 내가 펼치는 이론은 바로 성장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것이다.

달리기로 치면, 자녀는 부모보다 인생 경주 달리기 속도가 빨라서 부모의 속도와 비교할 수 없다.

 ‘스물 여덟 배’ 차이의 시작 선에서 나와 아이는 달리기 시작 했는데, 아이는 엄청 빠른 속도로 달리고 달려서 배수의 격차를 줄이고 줄여서 곧 딱 ‘두 배’가 되는 시점 가까이 까지 따라잡았다.


몇 년 후면 나는 딸 나이의 정확히 두 배가 된다.

모서리까지 정확히 딱 맞춰서 반을 접은 색종이처럼!


딱 두 온전하나와 또 다른 온전하나가 연결되거나 분리되거

 오롯이’ 정확하나일 때 가능측정이다.


적절한 ‘때, timing’가 되면 우리는 삶의 순리 안 에서 위치와 역할이 변화된다.   

오늘 따라 딸이 세상살이의 대등하고 동등한 어엿한 동지로 느껴진다.

 

부모와 자식수학수 관계!!

시간의 순리!!

오묘한 생의 공식!!







매거진의 이전글 진인(眞人)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