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냥엄마 Mar 31. 2020

아들의 발견

참새 간식

봄이 왔다.

집콕하느라 벚꽃이 만발한 줄도 몰랐다. 아들을 꾀어 마스크 무장을 하고 동네 산책길을 가던 중 여기저기를 보며 '와, 봄이다!'를 외칠 수밖에 없었다.

봄이야 오든지 말든지 언제나 가게마다 진열해 놓은 과자들이나 버스가 달고 다니는 영화 광고 포스터 같은 것들에만 열광적으로 반응하던 아들도 몇 주간의 집콕으로 무엇을 느낀 것일까? 가만 내 손을 잡고 내 말을 들어주었다.


버드나무에서 연두 비 내리는 거 같지?  

벚꽃은 흰 눈 내리는 것 같고!

정말 벚꽃이 팝콘처럼 보이기도 하네.

그런 그림책 있더라!

좀 붉으니까 딸기맛 팝콘이라고 하면 되겠다.


초등학교 사학년 짜리가 이런 오글거리는 얘기를 다 들어주다니...... 코로나 발 집콕의 위력은 대단하다.

아들이 나의 일방적인 감상평을 듣고 있는데 벚꽃 나무에서 꽃 한 송이가 팔랑~떨어졌다. 녀석이 그걸 받으려고 잽싸게 달려갔다. 놓쳤다. 아들은 나무를 향해 두 손을 모으더니


조금 있으면 또 떨어질 거야!


하며 확신에 차서 기다린다. 바람 한 점 없는데 그게 언제 떨어질 줄 알고...... 쯧쯧. 맘속으로 혀를 차는데


정말 벚꽃 한송이가 통째로 팔랑~! 떨어졌다.

정말 바람 한 점 없는데!

꽃송이가 통째로!

아들은 또 받으려고 폴짝 뛰고.

꽃송이가 또 떨어진다.

아들이 말한다.


엄마, 저 참새 봐!


아들이 손으로 가리키는 곳을 봤더니 그곳에는 쪼꼬만 참새 녀석이 바쁘게 부리로 벚꽃송이를 따내고 있었다.


팔랑~!


열심히 따서 꿀만 먹고 꽃잎을 던져버리는 것이었다. 그 비현실적 장면은 이렇게 기억에 새겨졌다. 참새가 말한다.


잠깐만 기다려~. 요거 먹고 얼른 던져줄께. 잘 받아~!


참새는 작은 몸을 열심히 움직여 아들에게 꽃을 날렸다. 나는 쯧쯧거렸던 혀를 입 안에 쏙 말아 넣고 아들과 함께 참새가 간식 먹는 모습을 실컷 구경했다. 물론 꽃도 하나 받았다.


봄이다!



구경하느라 사진도 못 남겼다. 하지만 호르몬의 지배를 받아 오락가락 하는 엄마의 봄나들이에 함께 해준 아들의 발견은 엄마 마음속에 사진보다 선명하게 오랫동안 저장 예정!

작가의 이전글 아무김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