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손내밥 Sep 01. 2024

세상에서 제일 쉬운 단호박에그슬럿

앙증맞은 단호박으로 만드는 꽃

드디어 기다리던 밤호박이 나왔다! 

마트에서 그물망에 줄지어 담겨있는 단호박을 발견하니 머릿속 기쁨이가 춤을 춘다. 


내가 찾던 단호박은 딱 성인 주먹만 한 크기로 밤호박이라고 불린다. 단호박보다 크기는 작고 단맛은 강하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 칼륨, 비타민이 풍부해서 항산화 효과, 심혈관 개선 효과, 면역력 증진, 눈 건강 개선, 붓기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 양질의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밤호박을 기다린 이유는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기 위해서다. 씨를 파낸 밤호박은 계란 하나를 넣어 에그슬럿을 만들기에 딱 좋은 크기다. 봄에 많이 보이는 뉴질랜드 단호박은 에그슬럿으로 만들어 먹기엔 크고 두껍다. 

손 위에 쏙 올라가는 짙은 초록빛을 띠는 녀석이 앙증맞다. 반가운 마음에 냉큼 쇼핑 바구니에 담았다. 


나는 계란과 치즈만 넣어 단호박에그슬럿을 만든다.

호박 위에 반숙, 그 위에 녹아내린 치즈가 있는 녀석을 한 입에 쏙 넣으면 

호박의 달콤함과 반숙 계란의 고소함과 치즈의 짭짤함이 어우러져 삼합이 딱 맞는다. 

양질의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까지 골고루 들어갔으니 영양은 더할 나위 없다. 

찐 단호박은 먹지 않는 아이도 단호박에그슬럿에겐 반했다. 삼합 요리는 그냥 단호박이 아니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제일 쉬운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전자레인지 이용)


1. 밤호박을 전자레인지에 2분 익힌다.


2. 윗부분을 잘라 호박씨를 파낸다.(호박씨가 빠져나가고 계란이 들어갈 공간이 생겨요)


3. 계란 하나 깨뜨려 넣고 소금 톡톡 치고 2분 익힌다. 


4. 계란 위에 피자치즈를 넣고 1분 익힌다.(치즈를 좋아하면 많이 넣어요)



익은 단호박을 8등분 하면 단호박은 꽃처럼 예쁘게 펼쳐진다. 


딸아이는 먹으면서 몇 번이나 말한다. 

“나 이거 좋아!”


밤호박 한 박스를 주문해야겠다. 

이전 06화 세상에서 제일 쉬운 새싹채소비빔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