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오잡 Feb 27. 2024

캠핑

어쩌다 마주친


집에서 한시간 정도 떨어진 캠핑장에 예약을 했다. 개인이 자신의 Ranch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이라 물과 전기가 없었지만, 좀 떨어진 곳에 공용 수도가 있었고 우린 물과 화장실을 들고 다니니까 괜찮다. 입구에서 만난 주인아저씨가, 우리가 예약한 곳 말고도 빈 곳이 두 자리가 더 있다고 프라이빗한 다른 자리로 가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해주셨다. 두 군데를 다 돌아보고, 길에서는 보이지 않는 안쪽 자리로 선택했다. 아늑하게 나무들로 둘러쌓인 곳에서 우리는 꾸물꾸물 텐트를 쳤다.   


큰 길을 따라 올라가면 큰 호수가 있다고 해서 구경하러 갔다. 큰 언덕 아래 호수가 있었고, 호수 옆에 큰 공터에 200여명쯤 되는 사람들이 모여있었다. 주인아저씨가 말씀하신 교회사람들인가보다. 다들 처음 보는 이상한 옷을 입고 있었다. 목사님께서 설교하시는 것 같은데 왜 다들 고개를 숙이고 있는 걸까.


아보카도 오일과 맛소금으로 미리 재워둔 고기를 구워먹고 아이들과 스모어를 만들었다. 적당히 기분 좋은 바람이 불었다. 맥주를 꺼냈지만 오늘따라 왜 안땡기는 거지. 흥에 겨운 북소리와 함께 알 수 없는 긴장감이 바람을 타고 밀려왔다. 여기의 Quiet hours는 밤 11시부터라고 말하던 주인아저씨의 묘한 표정이 떠올랐다. 넓은 Ranch 어딘가에서 들개떼들이 사냥을 하는 건지 우루루 짖어댔다. 뒤이어 알아들을 수 없는 고성과 박수소리가 이어졌다. 저분들도 사냥중인 걸까. 고작 집에서 한시간 운전해서 왔을 뿐인데 맑은 밤하늘엔 수많은 별들이 신비롭게 반짝였다. 느닷없이 와라락 짖어대는 걸 보니 들개들은 여전히 사냥 중인 모양이었다. 남편이 저거 사람소리냐고 물었다. 개소리가 아니었나?


여권을 집에 놔두고 온 꿈을 꿨다. 서둘러 움직이다가 가족과 떨어지고 휴대폰도 어딘가에 두고 와버린 것을 알아챘다. 공중전화를 쓰고 싶은데 하필 공중전화가 카드사용 전화였다. 동전 몇 개를 쥐고 곤란해 하자 앞에 있던 아가씨가 기꺼이 자신의 카드를 쓰라고 줬다. 내 뒤엔 편의점 앞에서 받은 4개의 전단지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공중전화를 쓰려고 기다리고 있었다. 아무도 나에게 말하지 않았지만 직감적으로 카드에 남은 천육십이원을 주인공들과 나눠써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기회는 한 번 뿐, 짧은 고민 끝에 내 번호로 전화를 걸자 낯선 목소리가 받았다. 안녕하세요, 그 휴대폰 주인인데요...북 치는 소리에 잠을 깼다. 그도 나처럼 수면 부족이겠다.  


우리는 최근에 텐트를 새로 샀는데, 현관이 있어서 마음에 든다. 텍사스에 여름이 시작되고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의 위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