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큰구름 Mar 11. 2024

눈탱이는 언제 맞을지 모른다

양심적으로 합시다

내가 있는 곳으로 친구 놀러 와서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서울에서는 먹기 힘든 분위기의 한정식 집을 데리고 갔다. 밝히고 싶지만 참겠다 ㅡㅡ^


한정식 13000원 국립공원 안에 있는 경치가 아주 좋고 인테리어도 멋스럽게 잘 꾸며 놓으신 곳이었다.

전에 갔을 때는 여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았었는데 오늘은 사람이 우리 밖엔 없었다. 물론 눈탱이 

이후로는 제법 몰려오더라


한정식 13000원은 사실 좀 비싼 가격이었다. 된장국에 나물반찬이 10가지 정도? 나왔다.

물론 나물을 먹기 위해 온 것이기에 맛있다면 그 정도의 가격을 낼 수 있었다.

하지만 그래도 고기반찬정도는 하나쯤 껴줘야 그 가격대일 거 같다.

고기가 넘쳐나는 요즘 나물반찬으로 한 끼 든든히 맛있게 먹긴 했다.

근데 대부분 정식에는 후식이 딸려 있지 않나?

후식 있어요??

물었더니 메뉴판의 차 종류를 천 원 DC 해주시는 게 후식이란다.

그래서 잠시 망설였지만 그래도 가게 중앙에 있는 장작화로가 따뜻하고 불멍도 좋을 거 같아서 커피로 2잔을 주문했다 커피는 5천 원이었지만 천 원 DC 받았으니 4천 원씩..


이런 산속에서 중년의 여성 두 분이 식당을 운영하시는데 커피가 맛있겠는가?

기대를 내려놓고 분위기를 마시는 셈 치고 주문했다.


잠시 후 불멍 중이던 우리에게 투박하지만 멋들어진 색의 머그컵에 커피가 나왔다.

색이 어디서 많이 보던 커피색이었다.

그리고 한 모금 마시자마자 

아차!!! 이 맛은!!!!

카X ;;;;;;;;;;;;;;;;;;;;;;;;;;;;;;;;

그렇다 이 맛은 인스턴트커피 카X 였다.

틀림없다 나름 커피 마니아를 자부하는 나는 일터에 굴러 다니는 카X는 마시지도 않는다.

그냥 위에 가서 저가 커피라도 내려주는 걸 사서 마신다.

우리 집에는 커피메이커와 일리캡슐커피 그리고 핸드드립 도구들이 여러 개 있다.

그날의 날씨와 온도에 그리고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즐긴다.

원두도 좋은 걸로 사다 놓고 캡슐도 그득그득 마련해 놓고 커피를 즐긴다.

근데 이런 내가 카X를 4천 원씩이나 내고 마셨다 ;;;;;;;;;;;;;;;;;;;;;;;;;;;;;

같이 간 친구 역시 커피 마니아였는데 우리 둘은 순간 눈탱이 맞음을 직감이라도 하듯

쳐다보며 웃었다.


눈탱이는 역시 순식간이다 손 쓸 겨를도 없다. 

커피 마시기 전까지의 기분 좋은 분위기와 나름 만족했던 정식들 모두 

허탈해졌다.


아무리 그래도 카X는 심했다

적어도 2천 원이라도 받으시면 말이나 안 하겠다 자리 값이라고 이해라도 하고..

근데 5천 원이다 5천 원짜리 카X ;;;;;;;;;;;;;;;;;;

그래서 다 마셨다 모조리 다 마셨다

피같은 내 돈 4+4=8천 원을 줘도 안 먹는 검정색 포장지 안에 든 놈과 바꾸었다.


오늘 기분 다 잡쳤다

제발 양심적으로 파시길 바랍니다.

요즘 이런 거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데 왜 양심적으로 안 하시는지 원..

우동한그릇이란 소설을 사서 좀 나눠드렸으면 좋겠네


암튼 눈탱이 아주 자알 맞았다 

이제 거긴 안 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를 안 낳는 이유를 아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