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석진 Oct 18. 2023

나는 고샅길을 좋아한다

길에 대하여

나는 큰길로 다니지  않는다

작은 길을 일부러 찾아 걷는다


큰길은 정답이지만

흥취가 없다


작은 길에서 헤맬 수 있지만

모든 길은 결국 통한다


큰길에는 정이 살지 않는다

따라서 느낌도 없다


대로에서 나는 객일 뿐이지만

소로에서는 내가 주인이다


사람들이 살아가는 것은

서로 부대끼는 것이다


잠시 홀로일 수 있지만

언제나 그럴 수 없다


느낌이 있고

감흥이 있는 삶은

자잘하고 소박한 것에 있다


샛길은 자질구레 하지만

생기가 머물고 흥이 산다


나는 고샅길을 좋아한다

#시 #길 #큰길 #작은길 #고샅길 #샛길 #소박 #흥 #글로다짓기 #글로다짓기66일챌린지

매거진의 이전글 시월의 문이 열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