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지개 경 May 26. 2018

거리에서 만난 천사

뜨거운 태양 아래

허연 백발 주름투성의 실룩대는

얼굴이 더이상 작은 몸집조차

버틸 수 없다고 말하고 있었다.


낡은 리어카 위에 작은 과자 상자

바카스 상자 정체모를 후줄근한 상자가

서로 몸싸움하듯 뒤엉켜 있었다.


그녀는 검은 선글라스를 끼고 있었다.

검은 눈 속 눈은 볼 수 없지만

줄곧 한 곳을 보고 있음을 알았다.


나도 같은 마음이어서

몰래 그녀를 주시하였다.

그녀는 지갑에서 지폐를 꺼냈다.

시선은 할아버지를 향한 채

손은 계속 망설이고 있었다.


할아버지가 다시 리어카를 잡고

떠나려는 순간 휘청거렸다.

그녀는 조용히 다가가서

할아버지를 부축해 주었다.

그리고 할아버지 손을 꼭 잡았다.


돈은 슬그머니 주머니에 넣었다.

나는 실망하지 않았다.

그녀는 정보다 진심이 더

힘이 된다는 걸 아는 천사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정지용의 (향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