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흐르는물 Apr 01. 2022

그림 한 점을 건다는 것은

그림 한 점을 집에 건다는 것은

나의 숨겨져 있던 모습을 찾는 것이다.

희망이라는  이름이 떠오르고

사랑이라는 단어가

눈앞에 드러나는 것이다.


모피를 벗고

악어가죽 가방을 던지고

양가죽 구두를 벗고

태생 그대로 내 모습을 보는 것이며

내 겉모습에 가려져 버린

속살을 드러내 바라보는 것이다.


한 점이 두 점이 되고

두 점이 열 점으로 바뀌는 순간순간

나는 또 다른 세상을 만나게 된다.

누군가가 만들어 준 마당을 통해

들판에 쌓인 곡식을  창고로 옮기는 과정이다.

 

그림은 누군가 인생이자

 인생이 되기도 한다.

몸이 늙어가며 바뀌는 그 순간

 사고도 바뀌어 가기 때문이다.


아침, 저녁

한 점 그림을 통해 내가 얻을 수 있는 것이

인터넷의 수많은 지식 정보보다 더 많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꿈을 꿀 수 있다.


그림을 통해 작가와 이야기하고

세상과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운다.


 

* 대문사진: ITX청춘열차 내 홍보영상 풍경

* 2012.2.7 블로그 글 수정 옮김


매거진의 이전글 관광지에서 그림을 살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