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말랭 Dec 16. 2023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과제 속에서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고 하지. 수많은 길이 있고 그 갈래에서 나는 어디로 가야 할까. 조금 쉬려고 하면 또 선택해야 하고, 조금 더 머물고 싶어도 기어코 가야만 하는 이 상황이 어쩐지 속절없이 가는 시간 속에서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등 떠밀리듯 가버리는 듯하다. 딱히 원하는 선택지가 없다. 지금은 참 애매한 시기다. 최악도 아니고 그렇다고 딱히 막 좋지도 않은 그런 어중간한 곳에 머물러 있어 선택하기 더 어렵다. 어떤 선택을 해도 쉽지 않다는 걸 알기에, 어떤 선택을 해도 책임이 따른다는 걸 알기에 더욱 주저하게 되는 걸지도. 내가 선택한 결정이 과연 나에게 득이 될지 독이 될지 따져봐야 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내가 선택한 길이 부디 나에게 도움이 되기를.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 해를 마감하며 나의 진심들을 되돌아보는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