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민경 Aug 17. 2023

붓돌기

아르코문학창작기금 선정작

붓돌기

권민경




이름을 몰라 손목에 튀어나온 부분

복숭아뼈도 아니고 손숭아뼈인가 

궁금해하지 않고 평생을 살았다   

  

시험은 대충 찍고 시험지 빈 곳에 88개 별자리 이름을 줄줄 적었지

추위에 떨었던 별자리 관찰

천문학자란 수포자에겐 화성 탐험보다 먼 희망이었으므로

나는 지금 당신에게 모스부호 같은 이 글을 보내고 있지   

  

내가 아는 천문학자들을 나열한다

밤하늘에 빛나는 위인 얼굴 꽤 상투적인데

저기 맨 끝자리 라지의 얼굴은 왜 떠오르니

     

인간은 이상하지

자기에게 가장 가까운 뼈 이름도 모르고

자기 자신의 뼈 뼈처럼 부러지는 마음 같은 걸

모르면서

머나먼 우주를 꿈꾼다 

    

위대한 과학자들은 이 뼈 이름을 알까?

손숭아뼈 말고   

  

나는 허둥지둥 설명하는 천문학박사 학위자가 된다

목성과 소행성 연구의 권위자 ○○박사님이십니다  

   

저기요 저기 엄지 아래 볼록한 거기요   

  

저곳에 오글오글 모인 별 보여?

플레이아데스와 좀생이별은 얼마나 어감이 다른지

그런 걸 연구하는 인간이 되어버렸잖아 천문학은 라지*에게 맡기고

     

우린 얼마나 더 어리석어야 할까?

나는 아직 내 몸을 생각하고

사람의 맘을 생각하고     


닿지 못하는 것을 희구하는 건 매한가지     

가끔 밤에 나가는 산책


나만 아는 별 이름 되뇐다





*미국 드라마 <빅뱅이론>의 등장인물. 인도인 천문학자이다.

이전 01화 브런치 첫 발행?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