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월의 미도리 Feb 14. 2021

돛단배

마음이 백지장처럼 하얗다.

우물 안의 어둠보다 더 깊고 낮은 곳이 있다면 그곳으로 가서 몸을 뉘이고 싶다.

몸을 뉘인 다음 녹색의 들판을 떠올리며 겨울의 매화를 그리고 싶다.


더 깊은 곳으로 가면 무엇이 있을까.

내가 두고 온 외딴섬 부둣가의 돛단배가 나를 기다리는 듯 손짓을 하는 듯하다.

이리로 와 호수의 물결에 몸을 맡기고 쉬라고 말한다.


잠시 삶을 정지해도 된다고, 긴 날숨을 내뱉을 시간을 준다.

돛단배 위에 몸을 맡긴 뒤 호수 위의 파동에 따라 다른 섬으로 흘러간다.


나의 피부와 머리카락, 나의 모든 것을 돛단배 위에 띄워 흘려보내고 싶다.

세상과 나의 마찰에 의해 탁해진 나의 숨결을 모두 띄워 흘려보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기나긴 겨울의 한낮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