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롬실루엣 Jan 10. 2020

관점

관점 [명사]  사물이나 현상을 관찰할 때, 그 사람이 보고 생각하는 태도나 방향 또는 처지.
 


 한 영화를 보고 난 뒤, 관련 사진을 SNS에 올렸다.
 그리고 메시지가 왔다. "난 이 영화 별로였어."
 이유를 들어보았다. 생각지도 못한 관점에서 그 영화를 보았고 그 사람의 가치관과는 맞지 않았다.
 또 다른 사람에게 물었다. "난 스토리보다 영상미를 주로 보는 편이라서 그런가, 난 좋았어."
 다채로웠다. 한 콘텐츠 안에 다양한 관점이 살아 숨 쉰다.
 이것은 내가 책과 영화를 보는 이유다. 한 문장 안에 다양한 숨결이 존재하는 것.
 그것을 발견하고 느낄 때마다 나의 세상이 넓어지는 기분이다.
 세상은 다 똑같지 않음을, 다양한 관점이 존재함을 오감으로 느끼며 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몽상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