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 자서전 Aug 25. 2016

내 것이지만

내 것이지만

     

이름 : 네 것이지만 내가 나를 부를 일은 별로 없다.

전화번호 : 내가 돈을 주고 샀지만 내가 쓰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이 쓴다.

권력 :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하지만, 나를 위해서 하는 선거가 아니라, 정치인을 위해서 하는 선거 같다.

화장 : 내가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보라고 하는 것이다.

글 : 내가 썼지만 내가 보기보단 다른 사람들이 더 많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채식주의자 깊게 읽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