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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오픈행사는
고객잔치지 가족잔치가 아니다?

누구를 위한 오픈행사인가?

by 퓨처에이전트

※ 이 매거진은 필자의 편의점운영,

편의점 본사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편의점 창업 노하우를

연재하는 시리즈글입니다.


제가 이 글을 연재하는 이유는

편의점을 창업하려는 많은 분들이

미리 공부하고 자기랑 맞지 않겠다

생각되면 처음부터 창업을 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필자가 궁금하다면? 여기로!



소매업, 외식업 등 매장창업을

하는 분들이 고객들을 위해

열심히 오픈 준비를 하고서

정작 오픈 당일에 매우 큰

실수를 저지르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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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오픈 행사에 가족과

지인들을 초대하는 겁니다.


오픈일에 잠재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도록 홍보하고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하지만

오히려 가족과 지인들에게

참석을 요청하고 매출 하나라도

올려주길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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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오픈일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을 잡기 위한 서비스는

뒷전이고 가족과 지인들을

챙기느라 어수선한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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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드신 어른이라도 참석하면

매장 통로에 의자가 놓이다 보니

고객의 쇼핑공간은 사라지고

어린 애들이 있으면 매장을

돌아다니며 쇼핑을 방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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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하는 매장이라 속는 셈치고

방문해 본 고객은 첫 구매경험에서

나쁜 이미지를 안고 떠날 수도

있으며 경험을 주변 사람들에게

열심히 퍼트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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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업, 외식업 모두 서비스가

생명인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첫날부터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잊은 채 어떻게든 오픈일에

매출을 극대화해 보겠다는

대박 욕심만이 가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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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가족과 지인이 올려주는

초기 매출은 실질적인 매출이

아니기에 이런 식으로 매출을

끌어올리면 시간이 지날 수록

매출이 정상화되면서 오히려

매출 하락세에 충격을 받아

의욕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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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과 영업은 아는 사람이

아닌 모르는 사람을 고객으로

만들 수 있어야 진정한 능력이고

이를 위해서는 첫날, 첫고객부터

충성고객으로 만들 방법을 고민하고

오로지 고객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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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오픈행사는 가족잔칫날이

아니라 고객을 위한 잔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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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창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창업성공을 위해 집중해야 하는 것은

경쟁점도 가족지인도 아닌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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