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편의점 신상품
이름만이라도 기억하자

누군가에겐 있어도 없는 상품??

by 퓨처에이전트

최근에 편의점마다

차별화된 상품들을

쏟아내고 있는데

그 중에 젤리제품이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ticker sticker

세븐일레븐 야쿠르트젤리

GS25 꼬깔콘 젤리

CU 사이다젤리 가

대표적인 제품이죠!

sticker sticker

그래서 얼마 전 강의를

하고 밤늦게 돌아오다

딸아이한테 주려고

편의점 돌며 하나씩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sticker sticker

한 편의점을 들러서

OOO젤리를 찾다가

보이지 않아서 점주로

보이는 분께 물어보니

돌아온 대답은...


"그런 제품은 처음

들어 보는데요..."


그런데 매장을 나오면서

왼쪽 아래쪽 매대를

보니 그 제품이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sticker sticker

그렇게 구입을 하고

나오는데 본인이 파는

상품도 몰라서 부끄러웠는지

들어 온 지 얼마 안 돼서

몰랐다고 하시더군요!!

sticker sticker

(이게 언제 들어왔지?)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드신 점주분들이

1주일마다 신상품이 나오는

편의점의 제품을 모두

기억하는게 쉽진 않습니다.

sticker sticker

( 또 신상품이야???)


하지만 본인이 파는 상품의

이름도 모르고 있다면

고객이 물어 봤을 때

결국 판매하지 못하게

되고 그것은 기회로스가

되어 매출에 영향을 줍니다.

sticker sticker

그래서 편의점 사업이든

여타 소매업을 하려면

상품에 대한 지식과 공부가

필수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sticker sticker

자기가 파는 상품도 모르는

가게를 신뢰할 순 없겠지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