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루 Jan 23. 2023

세상이 허락한 착각

조카가 생기는 기분

갑작스레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 보물이 찾아왔다.

처진 올챙이 눈꼬리에 퍼런 핏줄이 피부에 도드라지는 창백함을 지닌 아이




아이를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았다.

내 인생엔 아이들과 깊은 관계없이

지나온 세월이 길다.

내 품에 안겨있는 조그마한 아기를

처음엔 낯설어했다.

내가 이 아이에게 하나뿐인 이모가 된다는 게

가족이 이렇게 갑작스레 생겨버리는 게 낯설었다.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나는 이 조카가 내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니가 물었다.


"네 눈에도 조카가 제일 예쁘니?"


"응. 나는 진심으로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세상에서 제일 예쁜 거 같아."



사람이 사랑에 빠질 때 이성적인 판단이 안된다는 사실은 언제나 새기고 있지만, 사랑에 빠지는 순간은 순식간에 찾아와 객관적으로 볼 수 없는 시각을 가진다.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내 눈엔 단단한 콩깍지가 씌었다는 것이다.


조카 네가 제일 예뻐 보이는 건 세상이 허락한 유일한 착각이다.


작가의 이전글 김은숙 작가님이 ‘더글로리’ 시나리오를 쓰게 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