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뤼미나시옹 Sep 13. 2020

선잠

사토 신야




Shinya Sato - Snooze [2014]


책상머리에서 짧은 잠.

잠깐의 잠 사이에 몸에서 식은땀이 흘렀거나

상상치도 못한 인물들이 나타나고

기괴한 공간 속에서 헤매는 꿈을 꾸거나

눈을 떴을 때 눈가가 촉촉이 젖어 있는

선잠


그 잠의 이유를 나는 아직 모르겠다

피로에 찾아오는 잠이기도 하겠지만

선잠에는

시적인 요소가 있다.


그 어느 하루 사이에 공백

문장의 행간 같은 공백

선잠


누구에게도 나눌 수 없고 함께 몸이 기대고 잘 수 없는

시적인 잠





사토 신야는 1969년 일본 후쿠오카 현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전기기사였다. 어린 나이에 그녀는 달리의 그림을 보고 화가가 되기로 마음먹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직장에 다녔고 돈을 모았다. 영국의 미술 학교에 다닐 마음을 먹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자신이 선택한 미술학교에 갈 수 있는 제정 능력이 안되었다. 대신 그녀는 유럽 전역을 여행을 했다. 한 달 정도의 여행을 하면서 유럽의 미술관에 흩어진 그림들 모두 보았다. 그러면서 예술가가 되겠다는 결의는 더 강해졌다. 스스로에게 반복적으로 질문을 했다. 왜 예술가인가? 그녀는 그림을 그리면서 예술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 미국으로 여행을 했다. 

이전 22화 오베르의 녹색 밀밭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