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침 묵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쏘 Oct 21. 2023

좋은 스승과 거짓 선지자

이사야서 56장 9절 - 12절

[날마다 기막힌 새벽 #1360] 좋은 스승과 거짓 선지자

https://youtu.be/DzmC1oqjJ7E?si=UV84v0lWMHeWZhYD


위 김동호 목사님의 [날마다 기막힌 새벽 #1360] 좋은 스승과 거짓 선지자 영상의 본문인 이사야서 56장 9절 - 12절, 목사님의 기도 전문에 저의 기도와 적용점을 덧붙여 보았습니다. 영상을 통해 목사님의 음성으로 전문을 들으실 때 은혜가 더욱 크니, 영상으로 그 은혜를 누리시기를 추천합니다.



[성경 인용] 성경 말씀 본문: 이사야서 56장 9절 - 12절


09 들의 짐승들아 삼림 중의 짐승들아 다 와서 삼키라

10 그 파숫군들은 소경이요 다 무지하며 벙어리개라 

   능히 짖지 못하며 다 꿈꾸는 자요 누운 자요

   잠자기를 좋아하는 자니

11 이 개들은 탐욕이 심하여 족한줄을 알지 못하는 자요 

   그들은 몰각한 목자들이라 다 자기 길로 돌이키며 

   어디 있는 자이든지 자기 이만 도모하며

12 피차 이르기를 오라 내가 포도주를 가져오리라 

   우리가 독주를 잔뜩 먹자 

   내일도 오늘 같이 또 크게 넘치리라 하느니라



[기도 인용] 김동호 목사님의 기도


우리 사랑하는 날기새 가족 여러분, 좋은 스승에 대한 욕심을 가지세요. 거짓 선지자 만나지 않기 위해서 하나님 앞에 기도하세요. 그리고 여러분의 자녀들에게도 자녀들을 위해서도 여러분 꼭 그 기도를 하셔요. 좋은 스승을 만나게 해 주십시오. 좋은 지도자를 만나게 해 주십시오. 깨끗하고 반듯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잘 가르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그런 영적인 지도자를 만나서, 존경할 만한 지도자, 스승이 있는 복을 받게 해달라고 자식을 위해서도 꼭 기도하는 우리 날기새 가족들 되실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그리고 여러분, 여러분이 좋은 선지자, 좋은 스승, 좋은 목자, 좋은 지도자 되기를 힘쓰세요. 여러분을 부모로 만나는 자식이 복을 받게 하시고, 여러분을 선배로 만나는 후배들이 복을 받게 하시고, 여러분들을 스승으로 만나는 제자들, 후배들, 젊은이들이 복을 받게 좋은 스승 되기를 힘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남편으로, 여러분을 부모로, 여러분을 선배로, 여러분을 스승으로 만난 사람이 복을 받는다면, 여러분 그 이상 복된 일이 세상에 어디 있겠습니까?


야고보서 3장 1절에 보면 "많이 스승이 되지 말라"라고 하는 말씀이 있어요. "선생 된 자들에게 심판이 많을 줄 알고, 너희는 많이 선생이 되지 말라." 여러분, 이 말씀은 선생 되지 말아라, 지도자 되지 말아라, 목자가 되지 말아라, 그것이 아니에요. 이는 좋은 스승, 좋은 지도자가 되라는 것이에요. 좋은 스승이 되면 복이 많다는 거예요. 여러분, 스승이 잘못되면 벌이 많다는 거거든요. 심판이 클 줄 알고, 함부로 선생은 되지 말아라, 거짓 선지자 노릇하지 말아라, 심판이 크다. 오늘 여기 성경에도 보면 이런 거짓된 선지자들이 받을 저주가 담겨 있어요. "들의 짐승들아, 산림 중의 짐승들아, 다 와서 삼키라. 이 잘못된 스승들 다 삼켜라, 잡아먹어라, 심판해라."라는 말씀이거든요. 여러분, 거짓 선지자에 대한 심판이 제일 커요. 많은 사람을 옳지 못한 데로 이끄는 거니까. 차라리 연자 맷돌을 매고 바다에 빠뜨리는 것이 낫다, 하는 그런 사람 되는 거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우리가 좋은 스승을 만나고 또 그 본을 잘 받아서 우리가 좋은 스승이 되고 좋은 선배가 된다면, 하나님의 축복이 클 거예요. 많은 사람들을 옳은 데로 이끈 사람들은 하늘의 별과 같이 빛나리라. 하나님 그렇게 말씀하지 않으셨습니까?


우리 사랑하는 날기새 가족 여러분, 좋은 스승에 대한 욕심을 가지셔서, 거짓 선지자, 거짓 스승의 유혹에 미혹되지 않는 그런 복 받으시기를 바라고, 좋은 스승 만나는 축복받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좋은 스승 되기를 힘쓰세요. 우리도 나이 들어가면 어른이 되지 않습니까? 또 어른이지 않습니까? 나를 만나는 사람들이 복 있게, 그런 삶을 사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모릅니다. 여러분들이 다 좋은 스승이 되어서 하나님 앞에 큰 칭찬을 받고 큰 축복을 받고, 하나님 앞에 영광이 되는 그런 삶을 사는 우리 날기새 가족들 다 되기를 축원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우리 날기새 식구들에게 좋은 목자, 좋은 파수꾼, 좋은 영적인 지도자를 만나는 복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그리고 그 욕심을 가짐으로 거짓된 선지자에게 속지 않게 도와주시고, 거짓된 잘못된 스승을 만나지 아니하도록 우리 날기새 가족들을 지켜주시고 축복해 주시옵소서. 그리고 하나님, 우리 날기새 식구들이 다 좋은 스승이 되게 하옵소서. 좋은 부모 되게 하옵소서. 좋은 영적인 지도자가 되게 하여 주셔서 저들을 부모로, 저들을 남편으로, 저들을 친구로, 저들을 선배로, 저들을 스승으로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큰 복을 받게 하시고, 우리 날기새 식구들, 우리 친구들은 하나님께 큰 칭찬과 축복을 받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을 받들어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여러분, 선생 잘못 만나 놓으면 영적인 지도자 잘못 만나 놓으면 그 폐해가 이루 말로 다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 꼭 분별력을 주십시오. 거짓 선지자에게 미혹되지 않게 해 주십시오. 좋은 영적인 지도자를 만나게 해 주십시오. 그리고 부족한 제가 우리 후배들, 자손들에게 존경받고 인정받고, 저들을 옳은 데로 이끌 수 있는 지도자가 되게 해 주십시오. 그렇게 기도하실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내일 또 뵙겠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기도 Oratio


주 사랑 앞에 엎드려

그 인자하심 경배해

두렵고 친밀한 주님

내 영혼 떨며 기뻐해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

경배합니다 경배합니다


공의와 사랑 이곳에

이 죄인 주 영광 앞에

죽임 당하신 어린양

영원히 계신 하나님


주님, 어제저녁에는 갑자기 찬양과 예배에 대한 갈망이 너무 커, 근처에 있는 교회에서 금요철야예배를 드리며 뜨겁게 주님을 찬양하고 기도했는데 주님, 아시지요? 매일 이 책상에 고요하게 앉아서 주님과 보내는 시간도 너무나도 소중하고, 나의 모든 순간 주님께서 나의 곁에 계심을 알고 있지만, 주님을 사모하는 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모두 함께 뜨겁게 주님을 찬양하고 기도하는 그 순간 역시 주님께서 무척 기뻐하시는 것을 느낍니다. 


하나님, 저는 제가 사랑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부끄럽지만, 나 스스로 다정한 사람이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나의 사랑은 너무나도 연약하고 깨어지기 쉬운 사랑임을 어제 내게 알려주셨습니다. "내 양을 먹이라" 주님께서 말씀하실 때, 내가 가진 이 보잘것없는 사랑으로 하려고 한다면, 나는 거짓 스승이 되고 말 것입니다. 


주님, 내가 나의 힘으로, 내가 가진 깨어지기 쉬운 것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나는 온전하고 완전하신 주님의 사랑을 흘려보내는 통로만 되기 원합니다. 순전하고 정결한 통로로서 쓰임 받기를, 나는 없고 오직 주님만 계시기를 원합니다. 나의 힘, 나의 능력, 나의 지식은 정말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것들을 배설물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주님, 내가 그것들에 조금도 의지하지 않겠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반석이신 주님 위에 내 믿음의 집을 짓고, 내가 나 자신의 안위를 위한 것에 소망을 두는 것이 아닌, 오직 주님께 내 소망을 두겠습니다. 매일 아침 주님의 사랑 앞에 엎드려, 주 앞에, 주 곁에, 주 품에 더욱 가까이 나아가겠습니다. 주님, 나의 모든 발걸음이 오직 주님만을 향하게 해 주세요. 내 안에 자라나는 불필요한 욕심들이 끊어지기를 선포하오니, 주님, 매일 나를 정결케 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https://youtu.be/T1KN_lASvpA?si=n7HvZKTQuSAW9lm1


매거진의 이전글 하나님이 이해되지 않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