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직활동가 Oct 06. 2017

기적은 어디에

없는 건 없는 것

'갱생일지'의 마지막을 쓰고 싶었다. 


그 엔딩은 '수술 없이' '완치했다'는 것이기 바랐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나는 여전히 통증을 안고 살고 있고

아픔과 싸우고 있다. 


지난해보다 조금 더 나을 뿐이다. 


그 과정을  이렇게 단 몇 문장으로 전하는 게 조금 허할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남겨야


내가 현실을 인지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나는 여전히 통증과 싸우고 있다. 

한 번에 바뀌는 게 아니라 차츰 나아지는 게 인생이듯


내 통증도 그러하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소송은 정신승리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