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퀴리 Sep 28. 2024

질문

근데다들 여기에 지금 왜 있는 거야?”


 

     
     모두가 취해 가는 밤이었다우리는 웃고 떠들었다. 5 6일간의 기차 여행 중 2일 차 숙소에서 만난 사람들서로가 누구인지 알지 못했다이름 정도만 농담처럼 툭 던져졌고, 허공에 사라지길 반복. 20대의 여행은 원래 그런 것인 줄 알았다낮에는 배낭을 메고 열심히 돌아다니고밤에는 모르는 사람과 어울렸다내일이면 깔끔하게 인사하고 흩어질 사람들과거와 현재를 모르는 사람들그렇기에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고그 밤들은 그런대로 즐거웠던 것이다.

     

     한창 마시며 현재의 존재가 흐려질 때 즈음그 누나는 왜 다들 여기에 있는 거냐"라는 질문을 하였다.


     사람들은 말이 없어졌다잠시 정적이 흘렀다정말 궁금했던 것일까이유라니젊음이 무기이고여름이고술이 있고밤이 있고아르바이트로 모아둔 돈 이 있었기에 떠났고, 이곳에 왔다. 그런데 이유라니여행에 가 필요할까.


     누군가가 먼저 이야기를 꺼냈다돌아가면서 말을 하였다각자의 이야기 혹은 사연을 진지하게 들어주었다위로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위로를축하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축하의 말을 아낌없이 건넸다. 자세히 기억나지 않지만나는 ‘잃어버린 무언가를 찾으러 왔다라는 꽤나 낭만 있는 발언을 취한 김에 뱉었던 것 같다

    
     지금 다시 생각해 보니, 그 누나가 했던 질문의 요지는 여행에 대한 가 아니었을 것이다많은 여행지 중에서 순천이라는 여행지그리고 많은 숙소들 중 그 숙소에 우리라는 공동체가 모인 것그 자체가 너무 신기했고박진감 넘치는 사실이었고그에 대한 소감 혹은 느낌을 공유하고 싶었으리라.

    

     당시 모두가 비슷한 생각을 했었다고 믿고 있다. 그리고 그런 질문을 또 받고 싶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위스키를 따라가다 보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