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백수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꼼마 Jun 02. 2020

퇴사 이후 처음으로 돈 벌다!

백수 생활 D+30

드디어 퇴사 이후 처음으로 수익을 올렸습니다!


사실 얼마 되지는 않아요. 대략 3만 원 정도...?

그래도 처음으로 수익을 올렸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둡니다.


지난주 토요일에 블록체인 강의를 해서 수업료를 받은 건데요.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람을 모았어요.

블록체인 & 비트코인, 이것만 알면 된다.


신청 마감 전일까지 강의를 신청해 주신 분이 한 분 밖에 없었는데 다행히 마감 일에 두 분이 더 신청해 주셔서 총 세 명으로 수업을 진행했어요.

사실 20명 정도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어려웠던 점  

세미나를 진행할 적절한 장소를 찾는 것이 예상외로 어려웠어요. 대부분 가격이 비싸더라고요.

수강생의 이해도가 다 달라서 중간점을 찾아 강의하는 부분이 어려웠어요. 이는 추가 강의, 혹은 적극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해결했어요.

코로나 이슈가 있어서 대면 강의를 하는 것이 조금 께름칙했어요. 이는 온라인을 이용한 비대면 강의로 해결해볼 수 있겠네요.


그래도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감도 얻었고, 만들어 둔 강의 자료로 몇 번 교육을 더 진행할 수 있겠네요.

또 다른 수익을 올릴 때까지 또 열심히 살아봅시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기 트랩을 만들어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