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현 Oct 07. 2021

여행에도 쉼이 필요하다

낯선 설렘: 중국

#중국 #청도 #칭다오




어린 시절. 

어른들은 나에게 여행이란 하나라도 더 보고, 더 배우고 와야 하는 거라고 가르쳤다. 

없는 돈에 여행을 보내 놨으니 당연한 소리겠지만, 

적어도 내가 벌어서 날 위해 여행을 떠나온 나는 그 소리에 큰 공감은 못했다. 


내게 여행은 취미이자, 쉼이다. 

그래, 진정한 여행은 쉼이라고 생각한다. 

 

프랑스에 가더라도 루브르에 들르지 않아도 된다. 

에펠탑도 마찬가지다. 

차라리 에펠탑이 보이는 작은 카페에 앉아 느긋이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다면, 

난 그것만으로 충분하다. 


그날도 몹시 커피가 마시고 싶었다. 

갓 볶은 원두로 만든 제대로 된 커피.

 

그래서였을까? 

카페 앨리(Cafe Alley)를 보는 순간, 

인어의 노랫소리에 홀린 뱃사람처럼 그곳엘 들어갔다.

마치 사막 한가운데서 만나는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었다. 


카페 앨리는 <바그다드 카페>처럼, 

아무것도 없는 넓은 공터에 홀로 불을 밝히고 있었다. 


갓 내린 따뜻한 원두커피 향이 가득하고, 

끈적이는 흑인의 노랫소리가 끊이지 않고 내내 흐르는 그런 곳이었다. 

여기가 중국이 맞나 싶었다. 


그 노랫소리에 취해 따뜻한 커피를 주문하고, 

잠시 여행에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슬렀다. 


쉼. 

카페 앨리는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쉼을 내게 선물해 주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쁜 남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