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잠 Feb 18. 2024

꿈이 명사가 될 수는 없잖아요





내가 원하는 직업을 갖는 게 꿈이 될 수는 없다.

한때는 어떤 직업이 나의 꿈이라 생각했기에

이루지 못하게 되었을 때는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이 되었다는 생각에

그저 괴로움이 될 뿐이었고

이루려고 노력했던 그 과정조차

결국 이룰 수 없는 걸 이루려했던

어쩌면 나의 헛된 아집이지 않았을까 싶더라고.


어느 순간부터 나는

이루었기에 행복하다고 착각하면서

이루지 못했기에 불행하다고 착각하면서

그렇게 살아온 것 같다.


꿈이라는 게 구체적일 수가 있나 싶어.

사랑받고 싶다

행복하고 싶다

건강하고 싶다

뭐 이런 추상적인 것들이어야 하지 않나.


내 꿈은 명사가 아니었으면.






작가의 이전글 잘 못과 잘못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