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막썰어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이라이트 Jan 12. 2020

다이어트에 좋은 ㅈㅇ

지난달에 부부가 쌍으로 아팠다. 아내가 먼저 몸이 으슬으슬하다더니 다음날 나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났다. 누구 한 명은 애를 봐야 하니까, 그리고 애까지 아프면 그때는 진짜 지옥도가 열리는 거니까 내가 먼저 병원에 갔다. 내과는 차 타고 나가야 해서 집 앞 소아과에 물어보니까 성인 감기도 본다고 해서 그리로 갔다.


간호사가 체온을 재더니 38.7도라며 마스크를 쓰라고 줬다. 내 몸이 뜨겁긴 해도 그만큼 뜨거운 줄은 몰랐다. 열난다니까 그때부터 더 아픈 느낌이었다.


선생님이 독감 검사를 해보쟀다. 독감 검사는 간단하다. 코에다 그냥 막대기를 쑤셔 넣는 거다. 아프니까 잘 참으라 했다. 심호흡을 하자 콧구멍으로 막대기가 쑥 들어왔다. 크흡, 비명은 어떻게 참았지만 눈물이 찔끔 났다. 양쪽을 다 쑤시고 나자 뒤에 서 있던 간호사가 어깨를 토닥이며 “잘했어요”라고 나직이 칭찬해줬다. 맞다, 여기 소아과였지.


독감은 아니었다. 선생님은 감기인 것 같다며 해열제와 비염약을 처방했다. 약을 먹으니 차도가 있긴 했지만 열이 쉽게 떨어지진 않았다.


이튿날 아내가 병원에 갔다. 차 타고 내과에 갔다. 장염 진단을 받고 장염약을 타 왔다. 아내가 더 빨리 나았다. 그러고 보니 왠지 나도 장염인 것 같았다. 아내와 증상이 비슷했고 계속 속이 메슥거렸거든.


열나고 속이 안 좋으니까 밥만 간신히 먹었다. 입맛이 없어서 군것질은 하고 싶지도 않았다.


그렇게 한 나흘은 고생한 끝에 몸이 정상으로 돌아왔다. 일주일 후 아파트 헬스장에 가서 무게를 달아봤더니 으잉? 체중이 왜 이래? 2킬로그램이나 줄었잖아? 무려 2킬로그램!


내가 비록 중간에 몇 주, 몇 달씩 빼먹긴 했지만 2년 동안 아파트 헬스장에 다니며 운동을 했다. 그렇게 해서 2년간 뺀 살이 고작 2킬로였는데 장염 한 번 앓고서 2킬로가 빠지다니.


운동을 하는데도 살이 안 빠진 이유는 간단하다. 운동한다고 많이 먹었거든. 살을 빼려면 먹는 걸 줄여야 한다. 그런데 나는 운동한다는 핑계로 낮에도 저녁에도 수시로 군것질을 했다. 하루 중에 배고픈 시간이 없었다. 종일 배가 부르거나 더부룩했다. 그렇게 처먹어싸니 끽해야 일주일에 사흘 30~40분씩 운동하는 거로 살이 빠질 리가 있나.


근데 장염이 그 몹쓸 버릇을 개박살냈다. 아파서 안 먹었더니 2킬로그램이 거저 빠졌다. 몸무게가 70 후반에서 중반으로 내려왔다. 다시 후반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 공으로 쓴 돈은 아까워도 공으로 뺀 살은 아깝지 않았다.


그날부로 야식을 딱 끊었다. 군것질을 싹 끊을 수는 없으니까 낮에는 먹어도 저녁에는 밥 먹고 나면 바로 이를 닦아버렸다. 단호하게. 아내도 칭찬할 만큼.


거기에 더해 운동 강도를 조금 높였다. 그렇다고 뭐 대단한 건 아니고 재작년에 아킬레스건염 진단을 받고 러닝머신 위에서 빠르게 걷기만 했는데 이제는 아킬레스건도 다 나은 것 같아서 달리기 시작했다. 적당히 숨이 찰 정도로만.


그랬더니 일주일에 살이 1근씩 빠지고 있다. 생전 처음 느껴보는 체중 감량 속도다. 이 추세가 유지된다면 올여름에는 정상 체중에 진입할 것 같다. 그거면 목표 달성이다. 애초에 몸짱이 될 생각 같은 건 없었다. D가 아니라 I자 체형으로 마흔에 진입하면 성공이다.


일하고 애 봐야 하는데 아파서 뒤질 것 같을 때는 진짜 개빡쳤는데 지나고 나니 그게 개꿀이득이었다니, 인생은 좋은 선물을 개떡 같이 포장해서 던져주기도 한다. 하긴, 포장이 뭐가 중요해. 내용만 좋으면 그만이지.


살이 안 빠져서 고민이라고요? 장염을 권해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머스마들은 싸우면서 친해진다더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