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이라이트 Oct 24. 2023

나도 처제랑 살고 싶다

초신간 <단순 생활자>​​를 읽는다. 이런 문장이 나온다.


친구들은 대략 세 가지를 놀라워했다. 하나는 언니가 날 받아준 것. 둘은 형부마저 날 받아준 것. 셋은 언니네 집에 얹혀살게 된 사람치곤 내 마음이 편안한 것. 친구들의 놀란 마음을 다 풀어줄 순 없었다. 언니와 형부가 날 받아준 이유는 나도 정확히 모르겠으니까.


아니, 나는 딱 알겠는데? 애 봐줄 사람 하나 늘어나는 건 언제나 환영이니까!


우리 부부도 맨날 처제에게 하는 말이 우리 집 근처에 직장 구해서 같이 살잔 거다. 방 한 칸 내주고 방값 안 받고 사생활 참견 안 할 테니까제발 같이만 살아 달라고 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애들 봐줄 테니까.


근데 안 통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아직 그 정도 부자 아니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