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루미악토버 Jun 04. 2017

살아가는 방식 ,

몌모리아 캘리그라피



삶의 방식을 강요하는 사람들을 만날 때가 있었다 .

그들이 말하는 이야기에서의 나는 세상이 원하는 기준을 밟아가지 않는 사람 , 바로 그런 사람이었다.

그들은 그런 나의 모습이 계속 못마땅하고 못마땅하여

내가 살아가는 방식을 비난하기 시작했다 .


한 때는 참으로 휘둘렸다.

맞지 않게 살아가는 것인가 , 무엇을 믿고 나는 나대로 살아가는 것인가.

이런 내 방식이 틀린걸까?

그렇지만 그런 기준을 누가 정하는 것인가 ,

 보편적인 흐름을 따라가지않는다는 것이 틀린 일이 되는 건 아니지 않을까?

라고하면서도 스스로에 대해 확신을 하지 못했다.


수많은 경험속에서의 나는 달라졌다.

나는 나를 좀 더 믿기로 했고 ,

내 방식을 스스로가 존중하며 살아가고있다.


더 이상은 휘둘리지 않고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올까요 , 그런 날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