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탐가 Jan 25. 2022

안개꽃 향단이

청춘의 한 때를 떠올리며

화훼 꽃단지로 꽃을 사러 갔다.

아름답고 싱싱한 꽃들이 나를 반기는 듯 아름답게 반짝반짝하고 있었다.

그중 나의 눈을 사로잡는 꽃이 있었으니

그 꽃은 바로 안개꽃!


하얗게 아름드리 핀 안개꽃을 보면서 청춘의 한 때를 떠올려본다.

솔직히 안개꽃 트라우마(?)를 겪은 이후로 지금까지 한 번도 안개꽃을 사 본 적이 없다.

꽃을 자주 살 일도 없었지만 어쩌면 의도적으로 피했다는 것이 맞다.

사연인즉, 이렇다.


어느 날, 같은 과 동기 남학생에게 전화 한 통화를 받았다.

나한테 할 얘기가 있다며 급히 만나자고 했다.

무슨 일일까 생각하며 약속 장소로 급하게 나갔다.

약속 장소는 분위기가 좋은 레스토랑이었다.

도착하자 그를 두리번거리며 찾았다.

그는 구석 자리에 앉아 있었다.

그에게 다가가면서 내 눈에 확 띈 것이 바로 안개꽃이었다.

안개꽃도 작은 양이 아니라 큰 다발로 풍성했다.


테이블 위에 놓인 안개꽃을 보자마자 나는 조금 긴장했다.


‘뭐지? 쟤 혹시 나 좋아한다고 고백하는 거 아냐?’


선뜻 그런 생각이 들자마자 가슴이 두근두근 뛰며 심장이 나대기 시작했다.

그때까지 난 연애를 한 번도 해보지 못했다.

남자 친구도 없었고 어떤 설렘을 느껴보지도 못했다.

고등학교 때 나름 꿈꿨던 것이 있었다.


‘대학교에 가면 연애를 찐하게 해 봐야지!’


나는 그가 앉아 있는 테이블로 가면서 드디어 나도 고백이라는 것을 받아보는 것인가?

그 친구가 별로 남자로 다가오지 않았던 나였기에 고백할 경우, 난 어찌해야 하지?

짧은 거리지만 수많은 생각들이 오고 가는 시간이었다.


드디어 테이블에 앉았다.

그 친구 역시 긴장한 얼굴로 나를 바라보았다.

어렵사리 결심한 듯,

그 친구가 오랜 망설임 끝에 나에게 안개꽃 한 다발을 건네줬다.


"야! 너, 수지랑 친하지? 이것 좀 수지한테 전해줄래?"


띠옹~

돈가스를 배 터지게 얻어먹고,

나는 안개꽃을 아름드리 들고 나왔다.


'아, 나는 안개꽃 향단이구나!'


그렇게 아름다리 안개꽃을 품 안에 안은 채,

꽃향기를 마시며 씁쓸한 여운을 안고 집으로 걸어왔다.

지금은 추억으로 남았지만,

안개꽃을 보면, 그때 그 생각을 떠올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그놈 때문!


나와 상관도 없는 그놈 덕분에

나는 안개꽃 향단이라는 아름다운 부캐(?)를 얻었다.

나도 주인공이고 싶었던, 청춘의 그때!

참으로 씁쓸했던 나의 기억에게

찬란한 위로를 보내고 싶어

이 글을 끄적거려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혼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