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탐가 Sep 07. 2022

밤 산책길에 만난 사마귀

#나와 소통하는 시간

오랜만에 소화도 시킬겸 밤산책을 나왔다.

나는 쉬엄 쉬엄 어슬렁거리며 걷는 것을 좋아히는데

그 시간 동안 많은 생각을 정리하기 때문이다.


하루종일 생각에 생각을 더하는 직업을 갖고 있는 터라

잠시 생각을 쉴만도 한데, 나는 여지없이 산길마저 일터로 전환시키고 만다.


그러고 보면 참 유가 없는 생각 그물망에 갇혀 있는 기분이다.

이란저런 생각으로 더 촘촘한 그물망을 심히 그리고 있는데 문득 사마귀 한마리가 눈에 들어온다.

낮이 아니라 밤이다.아파트 가로등이 그만큼 밝다는 얘기ㅎㅎ

"너, 뭐하니?  이 밤중에? 너도 운동 나왔니?"


하루종일 글을 쓰느라 입을 닫고 있던 나는

입술에 쳐진 거미줄을 거둬내듯 길에서 만난 사마귀에

말을 걸어본다.


운하게도 사마귀 녀석은 대꾸도 하지 않고 미동도 하지 않는다.


찰칵!


"너, 나한테 완잔히 찍혔어~흥~만천하에 공개해주리라"


대꾸하지 않은 사마귀에게 보복하 이 사진을 공개한다.


하루종일 외로웠나보다.

작업실. 좁은 책상 앞에서 꼼짝도 하지 않고 사투를 벌이는 내가, 많이 심심했나보다.


길에 만난 사마귀라도 붙잡고 시비털고 있는 내모습에 쓴 웃음이 나온.


혼자라서 외로운 건 아니다.

둘이어도 혹은 더 많아도 인간은 외롭다.

그 허공을 메울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밖에 없다.


오늘도 기승전 하나님으로 끝나지만.

길에서 만난 사마귀 덕분에 잠시 여유를 가져본.


산책길에서 만난 사색의 시간,

소중한 나의 일상이 나와 소통하는 시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늘만큼 사람도 다채롭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