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ON Pe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oi Dec 15. 2023

꽁꽁 숨어서 못찾겠지~

아니, 꼬리가 보여. 바보야!!

윙윙~~ 청소기를 거침없이 밀었다.


오늘은 겨울방학 하는 날. 아이도 일찍 귀가했다.

방학 3주!!

가방부터 던져놓고 아이와 둘이서 오랜만에 중국관에 다녀왔다.

  자장면과 볶음밥을 먹었다.

역시 기름지고, 달달하고, 졸깃한 맛이 일품이다.


아이는 방청소, 난 대 청소를 시작했다.

그런데 요 녀석 코코가 보이질 않는다.


청소기 소리에 딱히 민감한 편은 아니다.

  어딜 갔는지 도통 보이지 않는다.

주로 식탁의자나 식탁 위에서 청소기 돌리는 모습을 구경하는 편이다.

걸레질을 할 때도 역시 걸레의 움직임과 동선에 시선을 집중한다.

요즘처럼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현관까지 쫓아 나와 우산 끝에 물방울이 똑똑 떨어지는 순간을 넋 놓고 쳐다본다.


그런 코코가 도통 보이질 않는다.  


구석구석 청소기를 밀었다. 종이 쓰레기를 모아 버리려고 내어놓은 쇼핑백 옆에서 그 녀석의 꼬리를 발견했다. 꼬리가 길면 밟힌다고. 어이가 없었다.


불러도 불러도 나오지 않던 녀석.

그 녀석이 꿈쩍도 하지 않고 머물러 있던 곳은 방문과 맞닿아 있던 종이백 안이었다.

어떻게 들어갔나 하고 뒤쪽을 보니 조그만 틈이 있었다. 그 틈새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나 보다.


언제나 이렇게 웃음을 주는 너에게

오늘도 고맙다!


이거 내 꼬리 아니야~~


고양이 답지 못하고, 도도하지도 못하고, 앙칼지지도 못한 코코는 숨는 것조차 바보 같다.



어떻게 찾았어?


너 그 구멍으로 들어간 거야?

네가 숨어 봤자지!



by choi.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이 '우리 떼부자 되겠다'라고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