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요유 Jun 07. 2024

세바나비

세상을 바꾸기를 희망하며 나로부터 비롯된 독서모임

동네에서 책을 출간한 세분의 무료 작가특강이 있었다.

지역사회에서 이런 자리가 만들어진 다는 것은 희귀하다.

그래서 나 역시 좋은 특강을 찾아 일부러 서울까지 올라가곤 했다.

더욱이 내가 매일 가는 도서관 문화교실에서 특강이 있다고 하니 안 가고는 못 배길 일이다.


특가의 주제는 [어쩌다 작가]

참석자는 네 분이 있었고, 세분이 작가다.

알고 보니 지난 일정에 20여 명 꽉 차게 접수를 받았는데 천재지변으로 일정이 연기되면서 대부분 참석을 못하게 되었다고 한다.


오게 된 네 명도 대부분 서로 간의 인연으로 온 것 같았다.

나만 이방인이었다.

게다가 이런 자리가 대부분 그렇지만.. 역시 나 혼자 남자였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왜 이렇게 읽고 쓰는데 무관심할까 아쉬운 생각이 든다.


특강에 앞선 배경 소개를 듣다 보니 강사들과 제자들의 모임이 있는 것 같다.

[세바나비]

세상을 바꾸기를 희망하며 나로부터 비롯된 독서모임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네이버 검색으로 겨우 찾았으니 맞는지 모르겠다.


결론적으로 특강의 내용은 좋았다.

조촐한 참석인원으로 인해 경품을 몰아서 받은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이었다.


작가 세명의 공통점으로 각자 공기업, 대기업등의 서로 다른 회사에서

15년의 회사생활을 하다가 육아휴직으로 인한 차별, 일과 육아 병행의 어려움, 이 밖에 여러 가지 고통을 받다가 지금은 정리하고 자유의 몸(?)으로 작가가 된 것이다.


두 시간 동안 유의미한 얘기를 많이 들었다.

-. 고통도 나의 경험

-. 감사하는 삶 (타이탄의 도구들)

-. 과거를 놓다

-. 나의 사명

-. 시간을 돈으로 사다

-. 조기은퇴

-. 자기 계발 (책 쓰기)


평범한 직장인 세 명이 15년의 회사 생활을 정리하고 마흔을 넘긴 나이에 어떻게 작가가 되었는지 좀 더 자세하게 듣기에는 두 시간은 너무 짧았지만 좋은 기운과 영감을 많이 얻었다.


지역사회에서 이런 분들을 만난 것은 뭔가 내게 또 다른 위안이 되고 든든한 기분이다.


세상을 바꾸기를 희망하며 나로 비롯한 독서 모임!
결국 내가 움직여야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스로 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