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려 Feb 01. 2024

감정을 선택하다

요즘 너무 저는 행복해요.

요즌 저는 싸울 일이 없어요.

뭔가 행복한 기운이 참 많은 요즘이에요...


이런 말을 나눈 며칠이 있었다.

내가 느끼는 감정들이었다.

그냥 뭔가 행복감이 솟고 힘이 솟고 기쁨이 솟는 시간들의 1월이 지나갔다.

그런데..


그러한 기분과 기운을 한꺼번에 망치는 아침의 소리들

그 소리들은 나의 감정들을 한방에 한 펀 치로 날려버린다.

말의 온도. 나의 말의 온도가 같이 차가워진다.

누군가의 말의 온도의 냉랭함에 나의 말의 온도도 차가워지고

그리고 우리는 부딪힌다.

그 부딪힘은 쨍그랑 소리를 내며 갈라진다.

차가운 얼음이 깨져 날카로워지듯 우리는 그렇게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하고 있다.


날카로운 칼날의 움직임처럼 가슴에 그어지는 상처들은 쓰라린다

그 쓰라린 상처들로 인해 내가 느낀 행복은 무엇이었을까?

물음표의 연속이 된다.


요즘 읽는 책에서의 한 줄이 떠오른다. 

"감정은 내가 선택한다."


선택.

선택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

나는 내가 선택한 감정에 책임을 진다.

그리고 나는 선택한다.

이러한 감정들을 단칼에 잘라낸다.

커피 한잔과 함께....

매거진의 이전글 따뜻한 일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