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려 Oct 02. 2023

사십춘기도 여전히 잠탱이

레드썬!!

아침에 눈을 떠서 달리기를 하며 해 뜨는 모습을 봤다

아 나의 오늘 아침이 뭔가 잘 해냈다며 마음의 풍요를 가지고 돌아왔다

나는 뭔가를 했으니 또 다른 보상심리를 찾는다 바로 내가 좋아하는 잠

샤워를 하고 잠시 30분만이 눈을 뜨니 2시간이 되었다

잠이 좋은 나는 매번 이른 아침을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정신력으로 눈을 뜬다


지금도 침대 위에서 바스락거리는 이불감촉이 좋아 뒤척이는 지금이다

정신력으로 9시까지 글쓰겠다는 나의 마음의 정신의 의미를 부여잡는 아침 여전히 잠자고 있는 중등이 와 같은 포즈인 엄마다


머리를 대고 눈을 감으면 난 레드썬 잠에 빠져드는

 잠탱이 정신력으로 늘 버틴다

오늘도 내일도

더 나이가들면 눈이 저절로 떠질 그날까지

매거진의 이전글 9월의 마지막날의 우우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