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려 Oct 23. 2023

선택하는 삶의 여정

인간의 행복과 쾌감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마라톤대회에서의 힘든 뒤에 오는 나의 기록과의 한컷은 나에게 쾌감을 가져다주었다.


며칠째 언론을 들썩이는 소식이 있다.

내가 참 좋아하는 배우의 마약소식.

그는 뭐가 부족해서? 아니면 더 큰 어떠한 쾌락을 위해서?

아니면 어떠한 그 어떠한 것 때문에 그러한 상황을 만들었을까?


나의 아저씨

나의 아저씨는 그렇게 그렇게 그렇게...


각자의 삶 속에 행복과 쾌감을 주는 부분이 다를 것이다.

누군가는 술로

누군가는 산으로

누군가는 수영으로

누군가는 달리기로

또 누군가는 책으로

또 누군가는 신앙으로....


다양한 삶 속에서 오는 행복과 쾌감으로 자신의 삶을 만들어가는 선택의 과정들

그 한 번의 선택이 자신의 삶의 방향성을 갈라놓는다.


당신은

나는

어떤 선택으로 삶을 살아갈 것인가?

오늘의 어떠한 나의 선택이 나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날임을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애국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