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려 Nov 21. 2023

신춘문예의 늪

따르릉 전화가 울린다.

요즘은 2024년의 첫 시작을 알리는 신춘문예 접수기간이라

글 쓰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이 온다.

신춘문예 시즌의 늪에 빠지고 있다.


나이 지긋한 할아버지

내가 등단을 한 기성시인인데 신춘문예 응모를 해도 되냐는 전화


솔직히!!

당선돼야 등단이고 나발이고가 중요하지

작품을 응모한다고 본인이 뽑힌다는 어디서 온 근자감일까?


나는 아니요!라는 대답을 했다.

신춘문예는 신예작가를 위한 자리이기 판이기 때문에 단호하다.

그런데 상대방은 왜? 어디서 등단했는지 묻지 않는다고 어허이... 추임새를 넣는다.


그 추임새에 혈압이 오르고 나는 입틀막

상대방의 말에 대답하지 않았다.

그리고 영혼 없는 대화의 마무리로 전화를 끊었다.


이런 전화를 받으면 나는 글 쓰는 사람들에 대한

선입견이 생긴다.

뭔가 모를 꽉 막힌 듯한 질문들과 생각들


글을 쓰고 싶은 나는 그러지 말아야지요 마무리

그리고 나는 신춘문예 같은 것에는 관심도 없음을....

현재는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월달 그리고 월달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