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좋은남편연구소 Aug 10. 2020

1일 1마사지는 사랑입니다.

결혼 초기부터 매일 밤 잠들기 전 침대에서 아내에게 다리 마사지해줬습니다. 저는 스킨십을 좋아하고 아내는 마사지를 좋아해서 우리 부부에게 윈윈(?)이었지요. 사실 마사지라고 해봐야 발바닥과 종아리 & 허벅지 안팎을 손으로 꾹꾹 누르고 슥슥 문질러 주는 정도라서 5분도 걸리지 않는 수준이죠. 


아내가 마사지를 받은 날과 받지 않은 날은 차이가 있다고 해서 정말 열심히, 꾸준히 했습니다. 심지어 늦게 귀가한 날에는 잠든 아내에게도 발마사지를 할 정도였지요. 그런데 두 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첫째는 아내가 딸아이를 재우다가 본인이 잠드는 날이 많아진 것 (지금도 아내는 잠이 들었...), 두 번째는 아내가 잠결에 마사지를 받다가 잠이 깨면 다시 잠들기 어려워진 것이죠. 


힘든 오후를 보낸 아내가 안쓰러우면서도 마사지를 해주면 잠을 깬다고 하니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들어서는 마사지를 하는 날보다 못하는 날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문득 '왜 잠들기 전에 침대에서만 마사지를 해줘야 하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내가 원하는 건 1일 1 마사지인데 말이죠. 


형식이 본질을 가릴 때가 있지요. 어쩌면 저도 시간과 장소라는 형식에 눈을 가렸던 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게 자주 형식(비싼 선물, 좋은 장소 등)때문에 본질(애정 표현)을 놓치지 말라는 말을 했었는데 말입니다. 


이제는 저녁에 소파에서 딸아이를 재우러 가기 전에 마사지를 해줍니다. 딸아이도 자연스레 옆에서 마사지를 기다리는 부작용(?)이 있지만.. 그래도 제게는 즐거운 시간이지요. 다시 마사지를 시작하니 부부 모두가 참 좋네요. 혹시 아내분이 마사지를 좋아한다면 추천드립니다. 간단한, 짧은, 어설픈 마사지도 좋아하실 겁니다. :)


Small things often.


* 무료로 무제한 마사지를 받는 VIP이십니다. 하핫

매거진의 이전글 질문은 리더의 언어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