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AUDACIOUS 19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ordonSun Aug 07. 2017

달처럼 살고 싶다

  첫 비행을 무사히 마치고 도로를 달릴 때였다. 왼쪽 창가에 달빛이 비쳤다. 운전 중이어서 바로 눈이 가지지 않았다. 안정적인 도로를 확인하고서야 창밖을 볼 수 있었다. 아버지와 같은 까만 하늘엔 어머니와 같은 달이 동그랗게 미소를 짓고 있었다. 이런 달을 보며 참 오랜만이란 생각이 들었다. 부모님처럼 항상 그 자리에 있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바라보지 못했었다. 아니 주변에 화려한 조명들이 나의 시선을 빼앗겨버렸다는 것이 진실일 것이다. 

  언제나 몸과 마음이 힘들 땐 밤하늘에 떠 있는 달을 보곤 했다. 그 달을 보고 있으면 마치 부모님의 따스한 품에 안긴 것 같아 마음이 금세 편안해졌다.  


 달처럼 살고 싶다

 바라봐주는 사람 없어도 슬퍼하지 않고 

 제 역할을 다하는 달처럼 살고 싶다.


 달처럼 살고 싶다

 바라는 사람 없어도 낙담하지 않고

 항상 그 자리에서 빛을 비춰주는 달처럼 살고 싶다.


 달처럼 살고 싶다

 화려한 불빛에 매몰되어도 절망하지 않고

 어느 누군가에게 따스함을 느끼게 해주는 

그런 달처럼 살고 싶다.


이전 18화 강한 바람, 그리고 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