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n 23. 2020

하루의 마무리를 완벽하게
에디터의 <저녁을 고르라>

저녁을 대충 때울 순 없지



날이 더워져서 힘은 없을지언정 입맛이 없진 않죠. 점심메뉴처럼 퇴근 시간 한 시간 전부터 고민하게 되는 그날의 저녁 메뉴. 그래서 다시 찾아왔습니다. 고르라 에디터들의 저녁 메뉴 추천 <저녁을 고르라>! 오늘 저녁,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되신다면 이번 소식을 꼭 확인하세요♪



제토 에디터

자칭 타칭 까다로운 입맛 소유자

─────────────

불닭공장


맛: ★★★

가격: ★★★☆☆

분위기: ★★★

서비스: ★★★

 


평소 빨간 음식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1인으로 이번에 소개할 곳은 용담일동에 위치한 불닭공장인데요. 이름부터 뭔가 저의 입맛을 마구 저격해줄 것만 같은 이곳! 번화가도 아니고 프랜차이즈도 아닌데도 이미 동네 주민들뿐만 아니라 닭발 킬러들에게 소문난 맛집입니다. 보통의 닭발집과 다른 분위기를 뽐내는 불닭공장, 빔으로 영화도 틀어주는 아늑한 공간인데요. 뭔가 레스토랑이어야 할 것 같은 곳인데 메뉴판에는 빨간 음식들이 한가득! 닭날개, 닭발, 무뼈닭발, 국물닭발, 오돌뼈 등 매운 음식을 종류별로 즐길 수 있답니다.



메뉴가 너무 많아 뭘 먹을지 고민이라면 불닭공장에서 알려주는 꿀조합을 참고하세요! 날이 더워서인지 요즘은 퇴근하면 시원한 맥주 생각이 그렇게 나던데, 사진에는 없지만 이곳은 생맥주 품질 우수 업소로 추천된 집이라 요즘 같은 더운 날에 딱이랍니다. 술이 술술 들어가는 분위기 속에서 먹어도 좋지만 배달이나 포장 주문도 가능하다는 점! 매장 직접 방문 시 시간을 잘 맞춰 가지 않으면 기나긴 대기를 하셔야 할 수도 있으니 방문 전 전화로 미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불닭공장>

주소 : 제주시 남성로 26

영업시간 : 18:00 - 00:00 / 일요일 휴무

문의 : 064-757-9204



밥두공기 에디터

맛있으면 밥두공기

────────────────

정준오리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최근 들어 오리고기에 푸욱 빠져 있는 밥두공기. 오리고기 특유의 담백함이 좋아서 돌아서면 계속 생각이 나더라고요..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츄릅..ꈍ .̮ ꈍ✿ 덕분에 요즘은 주말만 되면 오리고기 맛집을 찾아 떠나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정준오리는 맛에 별 다섯 개를 주고 싶은 곳이에요.



빨간 양념에 오리 기름이 뿜뿜 흘러나오는 오리주물럭은 특히나 최애 음식인데요. 정준오리에서 만난 오리주물럭은 깔끔한 맛이라서 좋았어요. 그리고 말육회와 말곰탕이 제공되는데, 처음 먹어본 말고기라서 흠칫했지만, 소고기보다 부드럽더라고요! 덕분에 새로운 맛을 알게 됐어요! 흠 하지만.. 저희가 정준오리를 찾은 날, 사장님 부부와 아드님께서 저희 뒤에서 꽤 진지하게 다투시더라고요.. 두 테이블만 있던 터라 그 소리가 다 들려서 매우 눈치 보이는 식사 시간이었어요.. 그 점이 아쉬워서 분위기&서비스 별은 작게~! 맛은 별 다섯 개!


<정준오리>

주소 : 제주 제주시 오복3길1

문의 : 064-722-0062



초코택이 에디터

가성비에 맛까지 좋으면? 무조건 원픽이지!

────────────────

도남운선횟집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날이 더워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이 음식 때문에 초코택이 에디터는 여름이 기다려진답니다. 날것과 소주를 좋아하는 초코택이 에디터의 여름 제철 최애 음식 바로바로! 한치인데요. 제주에는 한치를 냉동이 아닌 회로 맛볼 수 있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그중에는 초코택이 에디터의 단골집인 운선회센터는 한치 중 30,000원 대 50,000원으로 가성비는 물론 한치 양도 푸짐하게 주는 곳으로 인기가 자자하여 도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난 곳인데요.



처음 찾았을 때는 5월 말이었는데 벌써부터 한치가 들어왔다는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손님들로 식당 안이 가득 이였을 정도예요. 한치와 함께 차려지는 먹물 전부터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이곳만의 특별 소스에 마지막에는 수제비와 누룽지 서비스까지 푸짐하게 차려주신답니다. 한치를 먹고 난 뒤에도 조금 부족함이 느껴질 때는 덮밥이나 한치물회를 추가하면 속도 든든! 씹을수록 단단한 한치를 푸짐하게 즐기고 싶다면 도남에 위치한 운선회센터를 찾아보세요 :) 단, 재료 소진 시 한치는 일찍 마감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도남운선횟집>

주소 : 제주 제주시 신성로 61

문의 : 064-726-2252



밥맹수 에디터

맛집 자만추

────────────────

계절식탁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계절식탁은 가게 이름처럼 계절마다 제철 특선 요리가 준비되는 집으로, 제주시청 근처에서 2차를 하거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고 싶을 때 꼭 찾는 곳입니다. 주중에는 직장인들, 주말에는 대학생&직장인 손님들로 가득 들어차곤 해요. 특히 매일 바뀌는 '오늘의 메뉴'가 매력! 그날그날 가장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을 들여 메인을 구성하는 것 같았어요.



요즘에는 한치철이라 한치회, 한치구이(먹통), 한치물회 등을 즐길 수 있어요. 한치를 비롯한 특별 재료가 들어오는 날에는 계절식탁 SNS로 공지되니 확인하고 찾아가면 더 편하답니다. 제가 자주 즐기는 요리는 한치물회, 연어회, 딱새우회 등인데요. 탱탱한 중면이 들어 있는 시원 칼칼한 한치물회 안주 하나면 둘이서 배부르게 먹고 마실 수 있어요.


<계절식탁>

주소 : 제주시 신성로13길 13-1

영업시간 : 매일 17:00 - 02:00 / 화요일 휴무

문의 : 010-4110-4089

인스타그램 : https://bit.ly/2CtQZMG



공손뱁새 에디터

짜게! 달게! 맵게!

────────────────

별당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며칠 전부터 칼칼한 국물의 순두부찌개가 계속 머릿속을 맴돌던 공손뱁새 에디터! 결국 퇴근 후 저녁 약속을 잡아버리고 말았는데요. 오랜만에 먹는 만큼 제대로 된 걸 먹고 싶어 예전에 엄마께 추천받은 동문시장 근처 순두부집으로 향했답니다. 가게 외관을 보기만 해도 오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이곳 '별당'순두부에는 소고기, 돼지고기, 바지락으로 이렇게 총 3가지의 순두부찌개가 있는데요. 이날 제가 먹은 메뉴는 바로 소고기 순두부찌개랍니다.



뚝배기 그릇 안에서 끓고 있는 빨간 국물의 순두부찌개는 얼른 밥 한 그릇을 뚝딱하고 비워버리고 싶은 비주얼인데요. 뛰는 가슴을 일단 진정시키고 무료로 제공되는 비빔밥과 함께 드셔 보세요! 밥을 적당히 덜어 비벼준 고소한 비빔밥 한 숟갈, 매콤하고 칼칼한 찌개 국물 한 숟갈을 떠서 입에 넣으면 그곳이 바로 천국! 구수하고 넉넉한 인심을 담은 한 그릇을 맛볼 수 있었던 이날. 저는 순두부찌개가 또다시 떠오를 때 이곳에 다시 와야겠다고 다짐했답니다.


<별당>

주소 : 제주시 중앙로 12길 8

영업시간 : 10:00 - 20:00

문의 : 064-757-8980




개성 있는 에디터들의 입맛만큼 다양한 맛집들이 등장한 오늘의 <저녁을 고르라>! 지치고 힘든 하루를 보낸 나에게 선물 같은 저녁을 대충 때울 수는 없죠! 이중 가장 마음이 끌리는 곳으로 칼퇴 후 얼른 출발하도록 해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 제주 자리돔의 참맛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