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인해피 May 17. 2023

나를 살린 말

긍정확언이 나를 살렸다

오늘 팀장님이 나에게 던진 말 한마디가

과거의 나를 되돌아보게 했다.


"어릴 때 난 집에 돈이 없어도, 반드시 나를 위한

돈은 있을 거야 하며, 엄마를 끝까지 졸라대서


내가 원하는 것은

어떻게 해서든 따냈어"


이런...


처음엔 팀장님의 그 말씀을 듣고 살짝 억울한 생각이

들었다.


"난, 부모님이 어려운 거 뻔히 알고 있어서 내가 원하는 걸 요구할 수도 없었는데"


팀장님 왈,


"난 어릴 때부터 나한테 마법을 걸듯


 "나는 예쁜 사람이야"

 "나는 어른이 돼서 꼭 예쁜 옷을 입고 출근할 거야"


 그랬더니 진짜 럭셔리 옷을 입고 출근하고 있더라고.


"나는 누가 뭐라 해도 멋지고 예쁜 사람이야"라고

주문을 걸고 살아서 그런지 어떤 상황에서든 당당하게

살 수 있었거든"


팀장님의 그 말씀을 들으니, 내가 그러지 못했던 이유를

조금은 알 것 같았다.


40여 년 세월을 남의 눈치나 보며 내가 원하는 삶보다는

남이 보기에 좋은 삶을 살아왔던 나였기에


암울했던 과거의 나는 툴툴 털고 이제는 제대로 된

역량을 발휘해 보자란 생각을 하게 된 것 같다.


아직도 오랜 세월 해 왔던 방식대로 나도 모르게

자동화되는 것이 두렵긴 해도


아침마다 나에게 나를 위한 긍정확언을 해 주려 한다..


000야, 너는 아름다워.

000야, 너는 부자야.

000야, 너는 행복한 사람이야.

000야. 너는 절대 동안이야.

000야. 너는 운 좋은 사람이야.

000야, 너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야.


이 말을 적어서 내 책상에 붙여 놓으니

갑자기 힘이 솟는다.

작가의 이전글 촌지 덕분에 맞은 주먹한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