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집엄마 Jun 15. 2021

예상하지 못한 내 반응

시간은 약이 아닌가




















예측할 수 없는 많은 인연들 속에

예기치 못한 잘못된 만남은

한순간에 나를

그때

그 시간으로

사정없이 곤두박질치게 만든다.







몇 주 전

혼자 운동을 하고 돌아오는 길

뒤에서 들리는 목소리에 순간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뒤를 돌아보지 않아도 한 마디의 목소리만으로 누군지 단번에 알았다.

그 사람이다.

긴 시간 동안 날 너무 힘들게 했던 그 사람.

분명 몇 년이 흘렀건만

그 순간 나는 그때의 그 시간과 상황들 속에 서 있는 기분이었다.


순간 도망쳐야겠다고 생각했다.

혹시나 내 뒷모습을 알아보고 말을 걸어올까 두려웠다.

뛰어가면 눈에 더 띌까 싶어 점점 속도를 내서 빠르게 걸었다.

하필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는 그 사람도 나와 같은 방향이라 더 서둘러야 했다.


집에 도착하고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순간 화가 났다.

'여전히 멍청이구나. 나는.'

아직도 그 순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게 한심했다.


그때의 나는 그 사람의 만행을 힘없이 받아내며 '헤헤' 거리고 있었다.

시간이 흘러서 잊은 줄 알았던 그 바보 같던 날들은

여전히 잊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마음이 단단해진 줄 알았는데

어느 정도 의연해진 줄 알았는데

나이만 먹고

내 마음의 상처에 대한 대처는

박스 떼기로 만든 어설픈 방패만 서 있었을 뿐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빨간맛에 진심인 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