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선경 Jul 29. 2019

6th April.

스위스에서의 일상



어제는 눈이 오더니 오늘은 날씨가 맑아졌다.

아주 전형적인 4월의 날씨라고 한다.

우리가 고도가 높은 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눈이 온 것이지 밑 지역엔 비가 왔단다.

비도 좋고 눈도 좋고, 날이 맑은 날은 더 좋다.


한국에서는 이런 날씨를 꽃샘추위라고 하는데,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왜 꽃샘추위라 불리우는지, 


그냥 사람들이 그렇게 부르니 그런거겟거니 하고 생각했다. 

의문을 가지지 않는것이 잘못은 아니니깐 ?

꽃이 필무렵의 추위라고 한단다 ㅋㅋ 난 꽃이 피는것을 시샘해서 오는 추위라고 생각했었는데, 

내가 생각한것이 조금더 로맨틱하네 , 





강아지 트레이닝을 하는 곳으로 따라갔다. 

이곳의 이름은 Arbon, Switzerland. 

나이가 들면 여기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신랑생각보다 친구 생각이 

더 났다. 

우리 나이들면 여기서 살자고, 너무 좋아보인다고, 




사람은 치사하다.

아무것도 기대하고 있지 않았을 때는 마냥 베풀다가 어느새 기대가 시작되는 순간

속으로 재고 따진다.


어쩌다 이렇게 된 건지


속으로는 치사하다 말하면서 입 밖으로는 꺼내지 못했다.

내가 생각해도 내가 너무 치사한 거 같아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구를 탓해야 하나 ㅋㅋㅋ

먼저 기대한 내 탓인가?  아님 기대하게 만든 상대방 탓인가?


속으로만 생각하는 치사함이 입 밖으로 나오지 않기를,



작가의 이전글 여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