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ays Nov 02. 2020

다른 겨울

2020.11.01


오늘은 웬일로 기분이 한결 가벼웠다. 아침 일찍 일어나 새우와 올리브를 넣은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다.

살구 쨈 쿠키와 커피까지 후식으로 먹은 후 집에 혼자 있는 주말을 만끽하며 크게 노래를 듣고 온라인 강의도 들었다. 점심에는 불고기, 김치, 양파, 애호박까지 넣어 부침개를 만들어 먹고는 방 청소를 하고, 낮잠을 자고, 골프 연습장까지 다녀왔다.


아직 다 못한 일들을 하기 위해 스타벅스로 향했다. 스타벅스는 벌써 크리스마스 느낌의 MD로 가득 차 있었고, 어느새 겨울 시즌 메뉴가 나와있었다. 다행히 캐롤은 아직이었다. 커피를 마시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이라 뭘 마실까 하다가 마침 시즌 메뉴로 나와있는 아이스 티를 시켰다.


레드커런트가 잔뜩 올려진 음료는 포인세티아로 만든 성탄 리스를 연상시켰다. 달달한 리치 맛이 났다. 기분이 더욱 산뜻해졌다. 티를 마시며 컴퓨터를 한 시간쯤 했던가.

오늘 날씨가 미세먼지 가득이라 흐리고 가을비까지 왔는데, 그 때문인지 나도 모르게 스르르 잠이 들었다.




꿈속에서는 눈이 오고 있었다. 모든 게 그대로였다. 나와 함께 있는 너, 내 맘 속에 따뜻함.

잠시 동안이었지만 아주 깊게 잠들었는지 꿈에서 깼는데도 스타벅스에서 온전히 혼자 있는 내 모습이 낯설었다. 혼자 카페 가는 거야 일상다반사지만 그래도 항상 같이 온 거나 마찬가지인 기분이었는데 말이야. 잠이 덜 깨서 몽롱한 채 가방을 싸서 나왔다.


늦가을의 시린 바람을 맞으며 익숙한 길을 걷는데, 바닥에 염화칼슘이 가득하다. 왜지? 눈이 왔던가? 갑자기 눈 오는 꿈을 꿨던 게 현실인지 비현실인지 구분이 가지 않았다.


'아, 오늘 비가 와서 땅 얼지 말라고 뿌렸나 보구나.'


씁쓸하게 침을 삼키고 다시 길을 걷는데 코 끝이 찡하고 눈물이 핑 돈다.

나 이제 너 없는 겨울을 맞이하는 거구나, 우리 수많은 추운 날들을 같이 했었는데.


2020.02





매거진의 이전글 My partn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