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ays Dec 23. 2020

격리 2일 차


이곳에 입국하면서 나는 작은 호텔방에 2주 간 갇혀 있게 되었다.

하루는 그럭저럭 여독을 풀며 지나갔다.


오늘은 그 사람 생각이 많이 났다.

천장에 야를 마비시킬 정도의 밝은 독서 조명을 쳐다보며 한참 동안 멍을 때렸다.


꽤 시간이 흘렀는데도, 작은 자극에도 한순간에 무너지는 나 자신이 어이없 느껴졌다.

대체 언제 괜찮아질 수 있는 것인가. 그럴 수가 있는 것인가. 나는 왜 끊어내지 못하는가.


현실을 인정하는 것이 괴롭다. 나는 뭘 원해서 사랑 한 걸까. 대가 없이 사랑했다면 이별도 미련 없이 할 수는 없는 것인가. 그에게서 사랑받는 건 내게 어떤 의미였던 걸까. 나는 무엇때문에 상처받았나.

알고 싶기도 하고 외면하고 싶기도 한 질문들을 숙제처럼 던져놓고 울음이 딸꾹질처럼 나왔다.

수많은 질문에 대해 대답하는 건 생각하는 건 너무 힘이 들어서 그 밝던 조명이 희미하게 보일 때까지.


크게 심호흡을 하고 세수를 했다. 내게 이 시간이 주어진 것은 행운일지도 모른다.

천천히 점점 나아질 거라고 주문을 걸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미노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