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한솔 Aug 29. 2023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10인의 수상자 展

좋긴 한데, 실속은 제9회 장소였던 교보문고 광화문점이 나을 것

8월 1일부터 열리고 있는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10인의 수상자 전> 개최 장소, '아크앤북 - 잠실점'을 찾았다. 가봐야지 하다가 벌써 전시 종료일인 8월 말이 다가오자 퇴근길에 가본 것이다.


예쁜 서점의 상당 공간을 할애해 대상작을 멋들어지게 전시해 보기 좋았다.


캬~ 대상 작가의 멋진 대형 사진과 그 앞에 놓인 대상 작 도서! 멋졌다. 이 공간 우측에는 보다 책에 포커스를 맞추고 알리는 공간이 있었다. 여기서 끝난 게 아니었다.


이곳 서점의 시그니처(?) 아치 공간 사이사이에도 알차게 전시돼 있었다. 조명으로 감싼 멋진 아치를 두고 10인의  작가 사진 및 도서가 지그재그로 진열돼 있었던 것.


예쁘고, 아름답고, 멋졌다.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뭔가 대접받는 느낌도 들고.


그런데 개인적으로 이 예쁜 공간에 아름답게 꾸며진 전시보다는, 투박하고 덜 예쁜 전시일지라도 지지난해 제9회 대상 전시 장소인  '교보문고 - 광화문점'이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롯데월드몰 4층에 위치한 위 공간보다는, 단층으로 가장 큰 규모 이면서 유동인구가 상당히 많은 교보문고 광화문점홍보효과  실적 측면에서 압도적으로 월등히 나은 장소라보기 때문이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가?!  

아크앤북 잠실점(제10회 대상 전) VS 교보문고 광화문점(제9회 대상 전)



이전 04화 브런치북 출판 공모, 제목에 심혈을 기울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