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현 Mar 05. 2021

걸어서 천천히 오는 사랑

 

그건 너무 쓸쓸한 짓이다. 

언제 올지도 모르는 끝을 지치도록 바라보는 일에 대해 

어느 날 누군가 물었다. 

사랑은 천천히 걸어서 아주 늦게 도착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런 웃기는 말을 정답이라고 듣는 벗이 고개를 파묻고 조금 울었다. 

나는 돌아서서 그보다 조금 더 울었다. 

     

길이 흔들렸고 자라는 나무들을 보여주었다. 

흰 눈이나 차가운 빗물이 어루만지고 가거나

가끔은 가벼운 바람도 불다 갔지만 

대부분은 예리하게 자른 팔을 들고 서있었다. 

다시 왔을 땐 나무는 그 길이 주소인양 움직이지 않았다. 

길은 아직도 흔들리고, 어느 누구도 지나간 흔적이 없었다. 

뿌리는 더 깊어지고, 물관은 더 단단해져 울음소리조차 잠겼다. 


아직도 사랑은 걸어서 천천히 오는 것이라고 믿는 벗을 버리고 싶었다.  

그건 너무 슬픈 짓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야간 열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