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ppy dwarf Jan 28. 2022

부자가 되면

부자가 되면, 몽마르트르 언덕에서 지나간 예술가들을 위하여 노래를 짓고 싶다.


부자가 되면, 순례의 길을 걸으며 온종일 한 편의 시만을 고치고 또 고치고 싶다.


부자가 되면, 소설 하나가 완성될 때까지 책상에 앉아서 글만 쓰고, 또 쓰고, 또 쓰고 싶다.


부자가 되면, 가족들과 여행을 하고 맛있는 것을 먹으며 공연을 본 후,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


부자가 되면, 가난한 예술가들을 이름 없이 도와주고 응원해주며 그렇게 남김없이 살고 싶다.


부자가 되면, 하고 싶은 일들을 마친후에 다시 빈손으로 돌아와 나와 같은 이들을 지금처럼 위로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를 짓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