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셀 시장에서 샤넬·롤렉스를 비롯한 명품 중고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거리 두기 해제로 국내에서 어렵게 명품을 살 바에야 해외여행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난 데다, 리셀러들이 내놓는 물량까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명품부터 편의점, 식·음료 브랜드가 가상 공간을 광고 플랫폼으로 적극 활용하면서, 메타버스가 현실 세계를 뛰어넘는 광고판으로 기능하고 있다. 메타버스가 브랜드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핫플레이스'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홈쇼핑에서 가장 중요한 건 뭘까. 아마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게 만드는 일일 터다. 때문에 유통 업계에선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총동원하는데, 최근 폭 넓게 활용되고 있는 방법으로 ‘래플 마케팅’(Raffle Marketing)과 ‘헝거 마케팅’(Hunger Marketing)이 있다…
KB국민은행이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에 이어 이마트24 편의점에도 제휴 점포를 열었다. 은행이 유통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기존 영업점의 경계를 넘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가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3일 이마트24와 함께 충북 청주시 이마트24 분평동점에 디지털 제휴 점포인 ‘KB디지털뱅크 분평동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