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잉맘 이다랑 Mar 16. 2016

어린시절을 잊은 엄마에게

엄마를 위한 그림책 <내가 만일 엄마라면>

어린시절을 잊은 엄마에게

                                                          

내가만약엄마라면,

내 딸이 밥먹는 동안 옆에 앉아 
지켜보고 있을거예요. 

학교에 갈때 
내 빨간 실크드레스를 입게 해줄꺼예요. 

문을 열어두는 바람에 
옆집 개가 들어와도 화내지 않을꺼예요. 

친구들이랑 놀 수 있게 
커다란 나무위에 집을 지어줄꺼예요. 

이 쇼파에서 저 쇼파로 
마구 뛰어다니게 해줄꺼예요.

내딸은 언제든지 꿈 이야기를 해도 되요. 
                                                  

                                                                 

아이의 바램들이 너무 엉뚱하고 귀여워요. 그런데 읽어내려가다보니 너무나 익숙한 거예요. 그 순간 깨달았죠. 어린시절에 내가 가졌던 바램들 이라는 것을요. 

아이의 행동이, 감정이 이해되지 않을 때가 많아요. 그런데 가만히 보면, 사실 우리도 그 마음을 가졌던 적이 있었어요. 다만 우리가 벌써 어른이 되었다고  그 마음을 다 잊어버린거죠. 

우연히 발견한 이 보물같은 그림책이, 나에게 이야기하네요. 조금 더 아이의 마음을, 아이의 입장에서 헤아려보자고 말이예요. 
                                                  

책 정보 보기: 내가 만일 엄마라면 (베틀북)


작가의 이전글 주저앉아 울고 싶은 엄마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