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쌉싸름하니 향긋한
도라지전.

생도라지로 만들면 더 향긋^^




쌉싸름하니 향긋한 도라지전

안녕하세요. 사진만봐도 정말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ㅎ 만든거지만 또 해먹어야겠단 생각이.. ^^;

넘넘 맛있어요~ 생도라지로 전을 부쳐먹으니 쌉싸름하고 향이 넘 좋네요~ 집에서 껍질을 벗겨서 먹으니 싱싱하고 향도 많이 나요! 몸에 좋은 도라지 반찬, 전으로 해먹으면 그렇게 쓰지도 않으니까 고소하고 향긋하게 드셔보세요. ^^




1. 

생도라지 경우에는 껍질을 벗겨 씻궈줍니다.




2.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3. 

홍두께로 쿡쿡- 납작하게 눌러줍니다.




4. 

소금물에 담가 도라지의 아린맛을 빼주세요.




5. 

건져내 물기를 빼줍니다.




6. 

비닐봉지에 밀가루, 도라지를 넣고 흔들어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7. 

소금으로 간을 해준 계란 노른자에 밀가루 옷을 입힌 도라지를 푹 담가줘요.




8. 

기름을 두른 팬에 노릇노릇 구우면 됩니다.




색이 너무 예쁘게 잘 익었답니다. 깻잎 위에 올려두니 색깔이 너무 예쁘네요~ 맛있는 도라지전 도전하세요 ^^ ㅎㅎㅎㅎㅎ




<푸른별이의 더 다양한 레시피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면역력 최고 음식 달콤한 단호박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